사업모델 액셀러레이팅

Social Innovators Table(SIT)

Social Innovator Table(SIT) 홈페이지

Social Innovators Table(SIT)은 각자의 분야에서 혁신 사례를 만들어가는
소셜 이노베이터들이 모여 자유롭게 토론하고 협력을 모색하는 네트워킹 프로그램입니다.

사업 연도

Social Innovators Table(SIT) in 2022

  • 1 상/하반기 컨퍼런스 진행, 혁신가 인터뷰 뉴스레터 발행

    ‘22년 SIT는 상/하반기 2회에 걸쳐 당면한 사회 이슈와 혁신 사례를 다뤘다. 사회 구조의 변화와 함께 대두되는 시니어 및 청년 세대의 문제에 착안, 혁신가∙전문가들과 사회 문제를 새롭게 정의하고 의미 있는 시도와 해결을 위한 메시지를 공유했다.

    2022년 5월 12일, <신중년의 삶과 일>을 주제로 하는 사회 혁신 강연 행사를 개최했다. 정은성 에버영코리아 대표, 김만희 패스파인더 대표가 연사로 나서 고령 사회를 맞이하는 신중년의 새로운 삶과 일’에 대한 문제 다루고, ‘IT 분야 신중년 적합 일자리’ 및 ‘취미와 경험을 지역과 연계한 솔루션’을 제안했다. 특히, SIT에서는 처음으로 행사를 대중에 오픈했으며, 참가 신청자들은 사이트를 오픈한 지 3일 만에 신청을 마감시키며 행사와 주제에 대한 관심을 보여줬다.

     

    [상반기 컨퍼런스 자세히 보기]


    2022년 11월 10일 열린 SIT 컨퍼런스는 자립준비청년과 고립은둔청년을 중심으로 사회적 관계망이 취약한 청년의 고립문제와 자립 지원을 다뤘다. SIT는 <청년, ‘고립’에서 ‘자립’으로, 관계와 지지를 통한 함께 서기>라는 주제로 이들에 대한 경제적 지원, 자립 기술 교육만큼이나 함께 고민을 나누고 지지해주는 사람이 필요하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에, 김성민 브라더스키퍼 대표 및 유승규 안무서운회사 대표 등 실제 해당 경험이 있는 전문가를 연사로 초빙해 ‘사회적’ 가족’ 모델 및 ‘피어 서포터즈 프로그램’ 등 솔루션에 대해 논의했다.

     

    [하반기 컨퍼런스 자세히 보기]


    또한, SIT는 인터뷰 뉴스레터 ‘테이블 토크’ 발행을 시작,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사회혁신가들의 이야기와 이들의 새로운 관점과 통찰, 의미있는 시도를 확산하고 있다.

     

    [테이블 토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