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을 배우는 진짜 학교“
SK 뉴스쿨은 스스로 성장을 일구는 청년들이 전문 직업인으로 성장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삶에 대한 열정부터 탄탄한 기본기와 실습 위주 교육까지, 최정상 전문가들과 함께 바른 인성을 가진 인재를 길러내고자 합니다.
[뉴스쿨 학과 소개 바로가기]
SK 뉴스쿨은 최정상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과 실무 중심 커리큘럼, 인문 교육을 통한 올바른 직업관 형성을 지원한다. 2025년 77명 졸업 및 취업률 99%를 달성했다.
조리과는 한식, 양식, 일식 분야 탄탄한 기본기과 인턴십 실무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워커힐호텔, 콘래드서울, 소피텔앰배서더서울, 아난티 코브, 오늘, 비채나, 게이트 고메 코리아 등에 조리사로 취업했다.
카페베이커리과는 제과, 제빵 분야 탄탄한 기본기와 실무능력을 높여 워커힐호텔, 포시즌스호텔서울, 조선호텔, 호텔리베라청담, 오쁘띠베르, 호기심카페, 타르데마 등에 파티셰로 취업했다.
MD과는 온라인 숍 운영과 기업·지자체와 협력한 상품기획 프로젝트로 교육 경쟁력을 강화해 우리밀, 바프, 삼삼물산, 휴온스 그룹, 소나무인더스트리 등 국내 다양한 분야의 온라인 커머스 기업 MD로 진출했다.
정보보안과는 실습 중심의 과정과 교육생 주도 프로젝트를 통해 보안관제·침해대응의 필수 역량을 높였으며 이글루코퍼레이션, 윈스테크넷, 오픈베이스 등 전문 보안기업으로 취업했다.
자동차판금도장과는 국내 유일의 판금/통합 실무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BMW, 벤츠 A/S 등 국내외 서비스센터로 취업했다.
SK 뉴스쿨은 교육기회가 필요한 청년들을 직접 발굴하고자 34개 기관에 방문 홍보를 진행했다. 특히 2025년에는 중소도시 청년들에게 교육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전남(광양, 순천, 여수)과 경남(김해, 창원) 지역 청년지원기관을 방문하고 협력하여 설명회를 진행했다. 또한 수도권 주요 청년 및 복지 기관을 방문하고 설명회를 진행했다.
자립지원이 필요한 자립준비청년을 위해 아동권리보장원 주최로 대전에서 열린 <자립지원전담기관 종사자 워크숍>에 참여했다. 전국의 자립준비청년들을 관리하는 자립전담요원 190여명을 대상으로 뉴스쿨 사업과 모집요강을 설명했다.
고졸 인재 발굴을 위해 대한민국 고졸인재 채용박람회, 경기도교육청 직업계고 취창업박람회에 참여했다. 제대군인을 위해 국가보훈부 제대군인 취창업박람회, 육군취업지원센터 온라인 설명회, 해군본부 찾아가는 일자리 설명회, 육군2군단 취창업박람회에 참여했으며, 육군 제대군인 지원 공로를 인정받아 2025년 9월 육군참모총장 감사장을 받았다.
앞으로도 SK 뉴스쿨은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 청년을 지속 발굴할 예정이다. 경제적 부담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올해 SK 뉴스쿨은 직업교육의 기회가 필요한 자립준비청년들에게 뉴스쿨 사업 정보가 전해질 수 있도록 했다.
SK 뉴스쿨은 2025년 3월 서울특별시와 8개 민간기관이 함께 추진하는 자립준비청년 자립지원 민관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협약에 동참했다. 4월 자립준비청년과 학교밖청소년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로 체험 프로그램인 ‘오픈데이’를 신설했다. 서울특별시자립전담기관, 서울특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협력하여 총 6회 오픈데이를 진행했다.
9월 자립지원전담기관 종사자 워크숍에서 자립전담요원 190여명을 대상으로 SK 뉴스쿨 사업과 모집요강을 설명했다. 6월과 12월에는 아동권리보장원 자립준비청년 취업 활성화 협의체 회의에 참석했다. 다양한 기관의 지원 제도와 프로그램, 자립준비청년의 체감 의견과 요청 사항을 확인하며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인 사회 진출 및 자립에 지원하고자 노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