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을 배우는 학교" SK 뉴스쿨은 스스로 성장을 일구는 청년들이
전문 직업인으로 발전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삶에 대한 열정부터 탄탄한 기본기와 실무 위주 교육까지,
최정상 전문가들과 함께 바른 인성을 가진 인재를 길러내고자 합니다.
[뉴스쿨 학과 소개 바로가기]
SK 해피쿠킹스쿨 2기/3기 학생 81명이 입학해 요리사를 향한 첫 발을 내디뎠다. 2기 학생들은 1월부터, 3기 학생들은 7월부터 각각 6개월간 이론과 실습을 통해 한식, 양식에 대한 전문교육과 인성, 인문, 경제, IT 등 다방면에서 기초소양 교육을 받았다.
수료인원은 2기/3기 54명으로, 이중 21명이 한식, 4명이 양식, 1명이 중식 조리 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했고 14명이 취업을 통해 외식산업의 인재로 거듭났다. SK 해피쿠킹스쿨은 이후에도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후속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호텔 및 레스토랑에 인턴십을 연계하거나 우수 졸업생에게 해외연수를 제공하는 등 자립기반을 강화했다.
행복나눔재단이 'SK 해피스쿨'의 분야를 뮤지컬과 자동차로 확대하고 ‘SK 해피뮤지컬스쿨’과 ‘SK 해피카스쿨’ 과정을 새롭게 개설, 운영했다.
커리큘럼은 인성, 인문, 경제 IT 같이 기초소양을 쌓는 공통 교육과정과 각 분야의 전문가와 맞춤 교육으로 구성하는 등 산업인재로 성장 가능한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제공했다. 그에 따라, SK 해피카스쿨은 한국폴리텍1대학과 MOU를 체결해 자동차 정비 과정을 진행했고, 스피드메이트를 중심으로 SK 계열사 역량 기반의 인턴십을 제공했다. SK 해피뮤지컬스쿨도 전문가를 초청해 노래, 연기, 뮤지컬 댄스 등 전문교육을 진행하고 공연을 위한 체계적인 실습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