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을 배우는 학교" SK 뉴스쿨은 스스로 성장을 일구는 청년들이
전문 직업인으로 발전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삶에 대한 열정부터 탄탄한 기본기와 실무 위주 교육까지,
최정상 전문가들과 함께 바른 인성을 가진 인재를 길러내고자 합니다.
[뉴스쿨 학과 소개 바로가기]
SK 해피스쿨이 전문 직업교육 커리큘럼을 더욱 강화하여 학생들의 취업경쟁력을 키웠다.
SK 해피쿠킹스쿨은 산업 현장에서 인턴십을 통해 기본기와 실무역량을 키웠고, 해외 인턴십을 통해 학생들에게 글로벌 현장감각을 향상 기회를 제공했다. 21명의 입학생 중 19명의 졸업생이 배출되었고, 취업대상자 12명 중 11명이 외식업체에 취업되었다.
SK 해피카스쿨은 스피드메이트 등 SK 역량을 활용한 실습 지원과 다양한 수입자동차 딜러 등과 연계한 교육을 제공했으며, 19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이중 취업대상자 중 86%가 취업에 성공했다.
2013년까지 운영된 SK 해피뮤지컬스쿨은 뮤지컬 역사의 이해와 글쓰기 등의 이론수업과 연기, 노래, 발레, 뮤지컬 댄스 등 실기수업, 전용 연습실과 공연장 등 최적의 교육환경을 제공하여 16명의 학생 중 8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7월 1일, SK 해피쿠킹스쿨이 국내 유명 레스토랑 15개와 업무협약을 맺으며 산업 인재 양성 기관으로서의 전문성을 강화했다.
행복나눔재단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어윤권(에오), 김은희 (더그린테이블), 토미 리 (비스트로드욘트빌), 서문용욱 (르꽁뜨와), 하영철 조리팀장(워커힐) 등 국내 유명 셰프들이 참여했다. 이 업무 협약을 통해, 학생들은 레스토랑에서의 인턴십과 취업연계 등 자립을 위한 기반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
SK 해피쿠킹스쿨 학생들이 국내 유명 레스토랑에서 팝업 레스토랑 ‘A Saturday Lunch’를 열어 실력을 선보였다. ‘A Saturday Lunch’는 토요일 12~15시, SK 해피쿠킹스쿨 학생들이 레스토랑에서 직접 요리를 준비하고, 정상 판매 가격에서 50% 할인하여 제공하는 형식의 팝업 레스토랑으로, 한식 레스토랑 '오늘', 프렌치 레스토랑 '더그린테이블', '르꽁뜨와', 이태리 레스토랑 '오키친3', '인스턴트핑크' 등 SK 해피쿠킹스쿨과 협력을 맺은 5곳의 레스토랑에서 진행되었다.
SK 해피쿠킹스쿨 학생들은 레시피 및 플레이팅 개발과 더불어 에피타이저, 메인 디쉬, 디저트 등 총 3코스로 구성된 메뉴를 100여명의 손님들에게 선보여 SK 해피쿠킹스쿨 교육과정에서 쌓은 지식과 경험을 발휘하였다. 또한, 전문 셰프들에게 멘토링을 받으며 식자재 구입 및 관리, 매장 운영 등 경영 실무에도 전반적으로 참여하는 등 산업 현장에서의 기본기와 다양한 실전 경험을 쌓으며 전문 인력으로 거듭나는 기회를 가졌다.
2월 13일, 행복나눔재단 사옥에서 SK 해피카스쿨 학생들의 졸업식과 '리스타트&루키스타트' 전달식이 열렸다. '리스타트1)'는 학생들의 졸업작품 차량을 기증하는 재능기부 행사로 SK 해피카스쿨 학생들이 정비한 '리스타트' 차량은 홈리스 자립을 지원하는 사회적기업 ‘빅이슈 매거진’과 결식 이웃에게 도시락을 제공하는 사회적기업 ‘행복도시락’ 서울 중구점, 인천 동구점에게 기증 되었다.
'루키-스타트2)' 차량 역시 SK 해피카스쿨 학생들과 Team106이 함께 정비, 제작하여 재능 있는 인재들에게 기증 되었다.
1) 리스타트 : SK 해피카스쿨 학생들의 전문 정비/도장 기술로 차량을 정비해 창업 의지를 가진 서민이나 사회적기업에 기부하는 재능기부 사업
2) 루키-스타트 : '리스타트'와 마찬가지로 레이싱 차량이 없어 꿈을 포기하는 루키 레이서에게 차량을 지원하는 사업
SK 해피뮤지컬스쿨 학생 13명이 SH아트홀에서 뮤지컬 <거울공주 평강이야기> 공연을 선보여 큰 인기를 끌었다.
학생들이 공연한 뮤지컬 <거울공주 평강이야기>는 부산국제연극제, 의정부음악극축제, 밀양여름공연예술축제, 춘천국제연극제 등 국내 각지의 공연축제에 초청 받은 수준 높은 공연으로, 1월 4일부터 4주 동안 공연되었고 객석 점유율이 70%를 넘는 등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SK 해피뮤지컬스쿨 학생들은 공연에서 연기와 노래, 아카펠라를 선보였고 무대 장치, 의상, 악기, 효과음도 직접 준비함은 물론, 본 공연이 끝난 후 연기기초, 연출기법, 공연 에피소드 등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관객과의 대화' 시간을 진행하여 관객과의 수준 높은 소통도 이끌어냈다. 또한, 일부 졸업생들은 뮤지컬 원작 관계자에게 재능과 열정을 인정받아 6월 앙코르 공연에 참여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