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을 배우는 학교" SK 뉴스쿨은 스스로 성장을 일구는 청년들이
전문 직업인으로 발전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삶에 대한 열정부터 탄탄한 기본기와 실무 위주 교육까지,
최정상 전문가들과 함께 바른 인성을 가진 인재를 길러내고자 합니다.
[뉴스쿨 학과 소개 바로가기]
행복나눔재단이 요리사의 꿈을 가진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전문교육을 제공하여 우수한 인재로 자립할 수 있게 돕는 'SK 해피쿠킹스쿨'을 5월 런칭했다. 'SK 해피쿠킹스쿨'은 요리사 양성을 전문으로 하는 '드림쉐프' 과정과 청소년들이 요리동아리를 통해 진로탐색을 할 수 있게 돕는 '쿡&해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드림쉐프'는 인성, 인문, 경제, IT 등의 기초소양 교육부터 한/양식 조리사 자격증 교육까지 체계적으로 진행되었고, '쿡앤해피'의 청소년들은 연 20회 이상 동아리별 요리만들기 활동을 통해 각종 요리대회에 출전하거나 음식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8개월간의 교육과정을 거쳐 졸업한 19명의 학생들은 12월 29일 수도요리학원에서 졸업식을 갖고 복지시설 선생님과 부모님을 모시고 직접 만든 요리를 대접하여 1년간의 성장 과정을 선보였다.
SK 해피쿠킹스쿨을 통해 한식 12명, 중식 1명, 양식 3명 등 많은 학생들이 조리기능사 취득에 성공했고, 전체 졸업생 중 11명은 외식업체에 취업하거나 관련 전공으로 진학하는 등 행복나눔재단의 인재양성 사회공헌에 첫 결실을 맺으며 외식산업에서의 전문 인재로서의 경쟁력을 확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