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의 행복한학교는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강화 및 확대하여 사업 지속가능성을 제고했다. 행복한학교는 SK SUNNY, SK 와이번스 등 SK의 역량을 연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교육임팩트를 제고하였다.
2014년 전국 119개 학교에서 32,500명의 학생이 프로그램을 제공받았고 교육 범위를 지역아동센터까지 확대하며 교육 사회적가치를 창출했다. 2014년 한해 1,000여명의 강사를 고용해 일자리를 창출했고, 강사 운영 체계를 다각도로 개선하여 운영의 효율성을 높였다.
부산행복한학교가 사교육비 부담 완화 및 정보 불균형 해소를 위해 '빅북(Big Book)'을 2014년 10월 제작, 무료 보급하여 교육 공유와 협력에 나섰다. 빅북은 저자가 스스로 저작권을 기부하여 전자교과서 형태(PDF)로 제작한 뒤 학생,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무료 교과서로, 교재에 대한 경제적 부담감 해소와 취약계층 대상 지식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교재이다.
부산행복한학교는 초등학교 1~6학년 수학교재 '행복수학'을 PDF와 전자책 형태로 무료 보급하고, 서책형 학습교재로 25개 학교 대상 약 2,500여 권을 제작하여 방과후 위탁학교 프로그램 학습 및 홍보용으로 무료 제공했다. 향후, 부산행복한학교는 국어, 영어, 과학 등 다양한 영역의 교재를 추가 개발하고 순차적으로 보급한다는 계획이다.
- 행복수학 다운로드 : www.bigbook.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