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모델 액셀러레이팅

LOOKIE

LOOKIE 홈페이지

청년 소셜 이노베이터 LOOKIE는 청년이 직접 사회변화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실험해볼 수 있는 대학교 동아리형 플랫폼입니다.

동료와 함께 사회변화 모델을 기획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끊임없는 도전과
다양한 시도를 통해 사회변화 인재로 성장합니다.

사업 연도

LOOKIE in 2017

  • 1 2017 파이널 콘테스트 개최

    LOOKIE가 8월 '전통 가치에 대한 이해와 공유의 부재'을 라는 사회문제를 주제로 ‘2017 LOOKIE 결선대회’를 개최했다. 

    이를 위해 5월 21개 팀을 선발, 동아리 신설 지원금인 시드 머니(Seed Money) 100만원을 각 동아리에 제공했으며, 3개월 간 다양한 멘토링 프로그램과 교육 및 워크숍을 마련했다. 파이널 콘테스트에서 최종 우승팀 3개팀이 선정되었으며, 한복을 모티브로 스니커즈를 개발한 ‘드림온(Dream On)’, 나전 활용 공예품을 상품화 한 ‘리유(Re;you)’, 전통가치 보유한 지역재생 활성화 플랫폼을 구축한 ‘필리아(Philia’) 3개팀이 차지했다.

    우승을 차지한 3개 팀은 각각 1천만 원씩 사업 지원금을 받고 본격적인 사업화 및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우승팀 외 선정된 7개 팀은 지속적인 동아리 운영 기회와 함께 동아리 활동 지원금 및 교육을 제공받았다.

     

  • 2 2017 비전 선포식 개최

    LOOKIE가 10월 27일 사회적 기업 행복나래 사옥에서 전국 10개 대학과 함께 ‘2017 루키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고 미래 청사진을 공개했다. 

    비전 선포식에서는 루키 1기가 진행했던 다양한 프로젝트 및 비즈니스 개발 모델 등 발전적 성과가 소개됐다. 또한, 2018년 진행될 연합 활동과 대학별 동아리 활동에 대한 본격적인 청사진을 연이어 공개하며 전국 10개 대학에서 적극적으로 협업할 수 있도록 의견을 모았다. 비전 선포식에 참석한 경희대, 고려대, 부산대, 서울시립대, 숙명여대, 연세대, 영남대, 인하대, 한국전통문화대, 한양여대 총 국내 10개 대학은 상호 협약을 통해 LOOKIE 동아리 활동 지원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