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이전 사업

행복전통마을

사업 연도

행복전통마을 in 2018

  • 1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 개발

    전통 리조트 구름에가 한옥에서 체험할 수 있는 전통문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전통문화 계승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구름에는 계절 특성에 맞춘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홈페이지 예약 숙박객 대상으로 무료 제공했다. 프로그램은 ▲안동 전통주를 직접 빚어보는 ‘가양주 체험’ ▲전통 발효식품 고추장을 담아보는 ‘고추장 체험’ ▲한옥에서 한복을 입고 추억을 만드는 ‘한복 체험’ ▲조상들이 즐겨 마시던 전통차의 풍미를 즐겨보는 ‘다도 체험’ 총 4개다.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은 구름에가 문화체육관광부 ‘전통한옥 체험 프로그램 운영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되면서 전통 한옥을 한국 대표 문화체험 숙박시설로 육성하는 데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안동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로컬 관광사업체 ‘안동관광두레’와 협력개발해 지역 경제와 상생·발전하는 사회적 가치를 추구했다.

     

  • 2 외국인 관광객에 고택 체험 기회 제공

    전통 리조트 구름에가 외국인 관광객에게 독특하고 품격있는 고택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구름에는 2018년 글로벌 판매/예약 채널과 다국어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설하고 외국인 전용 응대 자료 구축함으로써 외국인 관광객을 적극 유치했다. 그 결과, 2018년 22박(Day)의 외국인 여행객을 확보, 고택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글로벌 관광지 후기 채널인 ‘Tripadvisor’에서 안동 소재 숙소 평점 2위를 기록하는 등 관광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 3 자연 친화 공간 정원 조성

    전통 리조트 구름에가 7월, 리조트 내에 600평 규모의 자연 친화 공간인 정원을 오픈했다.

    신규 조성된 정원에는 구름에 고택과 조화를 이루는 야생화, 매화 등 62종의 수목/초화가 식재 되었으며, 자연 경관 감상, 소규모 커뮤니티  모임 등의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정원은 2017년 7월 오픈한 북까페 ‘구름에 오프(Grume Off)’와 함께 구름에를 방문한 숙박객 및 여행객에게 자연, 휴식, 여가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