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SK 대학생자원봉사단 SUNNY in 2009

 

1
2009년 SK SUNNY 프로그램 & 봉사 현황

2009년의 SK SUNNY는 대학생 자원봉사 문화조성을 목표로 대학생의 전문적 지식과 재능을 나눌 수 있는 글로벌 사업과 대학 내 홍보 및 봉사활동을 개발하여 새로운 형식의 프로그램을 확대하는 데 집중했다. 
 

대표적인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미디어를 통한 취약 계층 멘토링 프로그램 '아이스크림(I-Scream)'이 개발되었으며, '아이스크림'은 각 지역의 특색과 정서를 반영한 대학생들의 자유로운 아이디어를 반영하여 지역 및 사회문제 뿐 아니라 예술 분야를 조명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마케팅·홍보 교육과정을 수료한 대학생과 사회적 기업이 함께 프로젝트를 실행하는 전문적인 봉사 활동 프로그램인 '주니어 프로보노'가 새로 도입되어 전문적인 봉사 활동이 전개되었다.
 

[2009년 SK SUNNY 프로그램] 

 지식 나눔 프로그램 

 하이티처, 행복한 모바일 세상, 대학생 자원봉사 공모전

 재능 나눔 프로그램

 날아라! 슈퍼써니, 해피바이러스, 주니어 프로보노, 아이스크림

 지역 특화 프로그램

 행복도서관, 행복놀이터, 담사랑

 Global 프로그램

 Global Sunny

   

[2009년 SK SUNNY]
∙ 봉사 시간 : 99,457시간
∙ 수혜자 수 : 23,772명
∙ SK SUNNY 봉사자 수 : 3,711명  





2
글로벌 활동 - 중국과 베트남 문화교류

2009년 SK SUNNY의 글로벌 활동은 베트남과 중국에서 활발히 진행되었다.

특히 베트남 공중파TV는 5일 간 시골 학생에게 제공한 교육봉사, 호치민 대학생과의 베트남 시내문화탐방 등 SK SUNNY의 베트남 봉사 활동을 집중 소개하여 베트남 내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또한, 중국에서는 북경 외곽의 농민공학교에서 보건, 과학, 공예 교육 등 교육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2008년, 지진 피해를 입었던 쓰촨 지역을 방문하여 대학생들의 창의력과 나눔 정신을 실천했다. 
 





3
2009년 수상 내역

SK SUNNY는 2009년 1개 부문을 수상하며, 대학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자발적∙주도적∙실천적인 활동을 통한 봉사 콘텐츠 및 커리큘럼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수상 내역]
∙ 대한민국 휴먼대상 대통령상 수상 (보건복지부) 





상단으로 이동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