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Social Innovators Table(SIT) in 2019

 

1
한 눈에 보는 2019 Social Innovators Table(SIT)

 

 

 





2
SIT 7회~9회 컨퍼런스 실시

SIT 2019년에 총 3회의 컨퍼런스를 진행하여,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소셜 이노베이터들을 한자리에 모았다.

 

37, 7회차 컨퍼런스에서는 <일상 속 기부문화 확산의 새로운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유니크굿컴퍼니 이은영 대표, 프리즈밍 김현욱 대표가 발표했다. 총 25개 기관의 소셜 이노베이터들이 참석했으며, 사회적 가치와 재미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기부 및 나눔 활동에 대해서 살펴봤다.

[7회 컨퍼런스 자세히 보기]

 

711일, 8회차 컨퍼런스에서는 <장애의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오파테크 이경황 대표코액터스 송민표 대표키뮤 남장원 대표 등이 발표했다24개 기관의 소셜 이노베이터들이 참석했으며시각·청각·발달 장애인이 마주한 사회문제와 솔루션에 대해 기존 인식을 넘어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함께 사는 세상을 위한 새로운 가능성에 대해 살펴봤다.

[8회 컨퍼런스 자세히 보기]

 

115, 9회차 컨퍼런스에서는 <이주여성의 자립을 통한 건강한 다문화사회의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아시안허브 최진희 대표마을무지개 전명순 대표톡투미 이레샤 페라라 대표가 발표했다. 이주민의 정착과 자립을 위해 노력하는 총 26개 기관의 소셜 이노베이터들이 참석했으며, 이주 여성들의 주체적 자립 사례와 건강한 다문화 사회의 가능성을 살펴봤다.

[9회 컨퍼런스 자세히 보기]

 

2019년 SIT는 기부/봉사, 장애와 다문화를 주제로 활동하는 소셜 이노베이터들을 한자리에 모아 새로운 솔루션을 공유하고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을 시도하였다. 또한 매거진 SIT를 발간하여 이러한 노력들을 사회에 확산시키고자 노력하였다.





3
SIT 프로젝트 추진

SIT는 장애와 다문화를 주제로 한 소셜 이노베이터들의 협력 프로젝트를 3건 선정하였다.

 

첫 번째로 소보로의 <청각 장애 학습 솔루션 소보로탭에듀프로젝트>는 청각 장애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실 안 실시간 자막 및 학습 솔루션을 제공하여, 청각 장애 학생들의 학습 참여도를 높이고 학습 능력을 길러 사회성을 향상 시키고자 한다.

 

두 번째로 피치마켓의 <느린 학습자 읽기 학습 웹플랫폼 :프로젝트>는 느린 학습자 대상으로 눈높이에 맞춘 온라인 학습 플랫폼 개발을 완료하여, 특수 교육 현장에 도입하고 느린 학습자의 읽기 학습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마지막으로 아시안허브, 크레몽, 더그라운드웍스가 공동 진행하는 <이주여성 상담 통역가 양성 및 상담 툴 개발 프로젝트>는 다문화 여성에게 전문 직업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다문화가정의 심리 안정을 함께 도모한다. 다문화여성을 대상으로 상담 통역가 양성 교육을 실시하고 상담에 활용 가능한 감정카드를 개발하여 원활한 상담을 돕는다.

 

[2019 SIT 프로젝트 자세히 보기]





상단으로 이동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