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발굴 in 2010

 

1
제 1~3회 세상 사회적 기업 콘테스트 개최

2010년 첫 시작을 알린 ‘세상 사회적기업 콘테스트’는 행복나눔재단이 주관한 국내 대표적인 사회적 기업 발굴 프로그램으로, 사회적 가치와 혁신, 그리고 해결하고 싶은 사회문제를 비즈니스 형태로 풀어가고자 하는 기업과 인재를 발굴하는 경연의 형태로 개최되었다.
 

1회에는 3차에 걸쳐 아이디어 제안을 받았으며, 사회적 기업 관련 학계, 회계사, 전문가, 사회적기업가 등으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이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진행했다. 콘테스트에서 수상한 기업은 상금과 함께 전문 법률 상담, IT 전문가 과정을 기업의 필요에 따라 맞춤형으로 지원 받았으며 SK 프로보노 매칭 등 성장 모멘텀을 제공 받았다. 
 

제 1~3회 세상 사회적기업 콘테스트는 108개 유망 사회적 기업을 발굴, 이 중 10개 기업에 1억 7천만 원을 상금으로 수여했다. 





2
제 1회 행복나눔재단 사회적 기업 창업 아이템 대학생 공모전

2010년 11월 행복나눔재단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사회적 기업 창업 아이템 공모전’을 개최 했다. 공모주제는 지역 개발, 창의적 디자인 콘텐츠 개발, 노동부(現 고용노동부) 예비 사회적 기업 우선 선정 대상 업종 등의 사업모델이었으며,  선정된 5개 기업에게 1,000만원을 상금으로 수여하며 청년들의 사회적 기업 창업 참여 환경을 조성했다. 





상단으로 이동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