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발굴 in 2012

 

1
제 6~7회 세상 사회적 기업 콘테스트 개최

혁신 사회적 기업 발굴 프로그램인 '세상 사회적기업 콘테스트'가 2012년에도 지속적으로 운영되며, 사회적 기업 저변 확대 및 생태계를 지원했다.
 

2012년에는 사회적 기업의 성장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콘테스트 참여 기업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6월 21일에 열린 제 6회 콘테스트에서는 167개 기업이, 12월 7일에 열린 제 7회 콘테스트에서는 76개 기업이 발굴되었고, 최종 선발을 거친 10개 기업은 1억 3천만원의 상금을 수여받았다. 





2
제 3회 적정기술 사회적 기업 페스티벌 개최

행복나눔재단이 글로벌 이슈를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사회적 기업을 발굴하고자 ‘제 3회 적정기술 사회적 기업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7월 24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진행된 제 3회 적정기술 사회적 기업 페스티벌은 2012년 처음으로 경쟁부문과 비경쟁부문으로 나누어 실시되었다. 경쟁부문에는 비즈니스 모델 및 현지화 사업 가능성을 고려한 팀을 선발해 사업계획서에 대한 현장 발표를 진행했다. 비경쟁부문은 25개 발굴 기업을 대상으로 각 기업별 시제품 전시 및 사업계획서 평가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페스티벌 에서는 총 9개 기업이 선정되었으며, 선정된 기업은 해외 사업화에 필요한 실질적 지원을 받았다.
 

또한, 이날 적정기술 사회적기업 세미나를 함께 개최하여 '적정기술의 선구자'로 불리는 국제개발기업(International Development Enterprises)의 창업자 폴 폴락 박사(Dr. Paul Polak)를 포함한 NGO, 공학 디자이너, 청년 사업가와 기업 CSR 담당자 등 다양한 기업과 기관 관계자를 초청해 대한민국 적정기술 사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논의하기도 했다. 





상단으로 이동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