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SK 뉴스쿨 in 2023

 

1
탄탄한 기본기와 실무중심 교육으로 청년의 안정적 사회 진출 지원 (취업률 95%)
SK 뉴스쿨의 강점인 실무형 커리큘럼과 안정적 교육환경으로 2023년 66명 졸업 및 취업률 95%를 달성했다.

조리과는 탄탄한 기본기과 스타쥬 실무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워커힐호텔, 포시즌스호텔서울, 비채나, 정식당, 떼레노, 오만지아, 꼬모윤, 콘트란쉐리에 등에 조리사와 제과ㆍ제빵사로 취업했다.
외식경영과는 개인 직무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와인, 커피, 티 커리큘럼 강화하여 학생들이 워커힐호텔, JW메리어트호텔서울, 소피텔앰버서더호텔서울, 오늘, 스와니예, 오설록 등 유수한 호텔과 레스토랑에 취업했다.
MD과는 온라인 숍 운영과 기업/지자체와 협력한 상품기획 프로젝트로 교육 경쟁력을 강화하였고, 다나와, 프레시지, 듀이트리 등 국내 다양한 분야의 온라인 커머스 기업 MD로 진출했다.
정보보안과는 현 산업이 필요로 하는 보안관제/침해대응 특화 교육을 받으며 SK 쉴더스, IBM, 이글루코퍼레이션 등 유명 보안기업에 보안관제, 침해대응 직무로 취업했다.
자동차판금도장과는 국내 유일의 판금/통합 실무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도이치 아우토 포르쉐, 마이스터모터스/아우토플라츠 폭스바겐, 삼천리모터스/바바리안 BMW, L&T 도요타 렉서스 등 국내〮외 서비스센터로 취업했다.




2
기관 협력 소그룹 설명회 개최를 통한 청년 발굴
올해 SK 뉴스쿨은 지역 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대상별 설명회를 개최해 청년들을 발굴했다.
충청지역의 청년뜨락5959(청주), 대전청년내일센터(대전) 기관 방문을 통해 지역 청년 대상 '찾아가는 SK 뉴스쿨'을 개최했으며, 청년이음센터와의 협력으로 고립은둔청년 대상 소그룹 사업 설명회를 운영했다.
또한 졸업행사에 기관 담당자들을 초대하여 SK 뉴스쿨 교육 성과와 학생들의 성장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학생들의 성장에 박수를 보냈다.
더불어 중앙사회서비스원과의 협력 체계 구축으로 <자립준비청년 Heal 프로젝트>를 연계했으며, 사회적 지원이 필요한 청년 취약계층 대상 설명회를 진행하는 등 지원 서비스를 확대 실행하였다.
그 외 이주배경청소년박람회, 제대군인주간 설명회, 고졸인재 채용 엑스포 등 SK 뉴스쿨 사업이 필요한 대상자들을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했다. 거리상의 어려움으로 오프라인 설명회 참석이 어려운 청년 대상 유튜브 입학설명회, 인스타 라이브, 온라인 전화상담 등을 진행했다.




3
제과·제빵 통합 커리큘럼, SK 뉴스쿨 신규 학과 카페베이커리과 론칭
SK 뉴스쿨은 파티셰로 성장하고자 하는 청년들을 위해 제과와 제빵을 통합한 전문 교육 과정인 ‘카페베이커리과’를 신설한다.
제과와 제빵 실무 경력 20년 이상의 워커힐호텔 마스터 파티셰 3명이 메인 강사로서 참여하여, 학생들이 전문 파티셰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탄탄한 기본기와 실무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한다.
더불어 스타쥬(인턴십), 베버리지(커피/와인) 및 매니지먼트 분야 커리큘럼을 통해 학생들이 변화하는 트렌드 속에서도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베이커리와 디저트 산업을 이끌어나갈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한다.
카페베이커리과는 2024년 첫 신입생을 모집해 운영을 앞두고 있다.




상단으로 이동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