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SK 뉴스쿨 in 2021

 

1
한 눈에 보는 2021 SK 뉴스쿨



 





2
안정적 교육 환경(수료율 98%)과 우수한 교육과정으로 청년 사회 진출(취업률 97%)

SK 뉴스쿨의 강점인 실무형 교육과정을 2021년에도 안정적으로 운영하여 수료율 98%, 취업률 97%를 달성했다.
조리과는 일식조리실습 과목을 새롭게 개설하여 학생들 진로의 다양성을 확보했고, 오늘, 권숙수, 라미띠에, 스시이토, 포시즌스호텔 등에 취업했다. 외식경영과는 서울 내 특1급호텔과 스타쥬 협업을 강화했으며, 워커힐호텔 신라호텔, JW메리어트호텔, 포시즌스호텔 등에 취업했다. 

MD과는 온라인 숍 운영과 상품기획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강화하였고, 마켓컬리, 29cm, 데코뷰, 프레시지 등 식품/패션/리빙 등 다양한 기업의 직무로 취업했다. 정보보안과는 현 산업이 필요로 하는 보안관제/침해대응 특화 교육을 받으며, SK 쉴더스, 소만사 등 유명 보안기업에 보안관제, 침해대응 직무로 사회 진출했다. 





3
청년의 날 컨퍼런스 등 청년직업교육 우수 사례로 소개

2008년부터 청년자립을 목표로 직업교육을 실시한 SK 뉴스쿨은 2021년 대외적으로 청년기관들과 협업했다. 국무조정실이 주최하고, 청년재단이 주관한 ‘청년의 날 컨퍼런스’ 교육세션 참여 및 청년 직업 훈련 교육 개선을 위한 ‘일자리위원회‘와의 인터뷰를 진행하여 더 나은 청년 일자리 창출 방안을 모색했다.






4
국내 최고 수준의 판금/도장 통합과정, 자동차판금도장과 론칭

SK 뉴스쿨은 자동차 산업의 변화와 전망을 반영해 자동차판금도장과를 신설하고, 20~33세 청년까지 교육 대상을 확대한다. 비전공자여도 산업 현장에 필요한 실무 능력을 1년 안에 갖출 수 있도록 소수 정예 중심의 실습 위주 커리큘럼을 실시한다. 자동차 차체 판금 용접과 보수 도장 기술을 함께 배우는 판금·도장 통합 과정으로, 핵심 차체 정비 기술을 갖춘 국제적 수준의 현장 기술자를 육성하는 게 목표다.


졸업 시 국내·수입 자동차 20개 업체의 직영 A/S 센터 및 국내 5대 완성차 업체 A/S 사업소 등으로 인턴십 및 취업을 연계할 예정이다. 





상단으로 이동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