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SK 뉴스쿨 in 2020

 

1
한 눈에 보는 2020 SK 뉴스쿨


 





2
청년 자립 기반 제공 확대

SK 뉴스쿨은 코로나 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SK 뉴스쿨의 강점인 실무형 교육과정을 안정적으로 운영했다.

온ㆍ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하며 교육을 진행했고, 외식/유통/정보보안 분야의 유수 업체들과 협업해 현장형 스타쥬와 인턴십도 완료했다. 조리학과와 외식경영학과 교육생들은 워커힐호텔, MD학과는 유통기업(11번가, 브랜디, 얌테이블, 푸드샵, 블랭크코레이션 등), 정보보안학과는 정보보안기업(SK인포섹, 이글루시큐리티, 롯데정보통신 등)에서 스타쥬ㆍ인턴십을 진행했으며, 실전 경험을 쌓아 각 산업 분야 전문 직업인으로 성장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 19 상황에 맞춰 장학제도를 확대, 전체 교육생의 약 50%가 장학금을 받으며 교육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이러한 교육과정과 지원과정을 통해 교육생의 94%가 취업에 성공하며 직업인으로서의 한걸음을 내딛었다. 





3
교육생 추천 기관 확대 및 협업 강화

SK 뉴스쿨은 인재상에 맞는 청년들을 발굴하기 위해 SK 뉴스쿨 교육철학에 공감하는 전국의 청년, 다문화, 군인 등 기관과 협업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교육생 추천 제도의 기반을 마련했다.  

수도권 및 대구, 광주 등 광역도시를 중심으로 18개 기관과 새로운 협업 관계를 맺었으며, 조리학과/외식경영학과 졸업행사에는 주요 관계자들을 초청해 SK 뉴스쿨 교육 성과를 좀 더 가까이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기도 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협업 네트워크를 강화/확대하며 전문 직업인으로 성장할 청년들을 발굴할 예정이다.


 분야

기관 

청년

청년재단, 청년이음센터, 부산시 청년두드림센터, 광주시 청년센터, 대구시 청년센터 등

다문화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광주북구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 고양시다문화청년네트워크, 고양이민자통합지원센터, 동대문건강가정ㆍ다문화지원센터, 대구아동복지센터 등

군인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등






상단으로 이동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