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SK 대학생자원봉사단 SUNNY in 2014

 

1
2014년 SK SUNNY 프로그램 & 봉사 현황

2014년 SK SUNNY는 대내외 파트너십을 통해 혁신적 시너지를 창출하고 글로벌 실행력을 확대하는 데 주목했다.
 

2014 인천 장애인 아시안 게임에서 SKT와 연계하여 사운드 투어 가이드 어플리케이션을 제작, 배포한 프로그램은 대외 파트너십을 통해 창의적인 사회 문제 해결 모델을 적극 제시한 대표 프로그램으로 꼽혔다. 사운드 투어 가이드는 시각 장애인들이 여행과 관광을 시각적 한계 때문에 제대로 즐길 수 없는 한계를 극복하고자, 사회 각 계층 주요 인사의 목소리 기부와 녹음 활동으로 국내 주요 관광 지역에 대한 소개를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제 1회 글로벌 해피노베이터 콘테스트에서 혁신적 봉사 아이디어를 인정받아 1등을 수상한 프로그램이다.
 

또한, 사회적 기업 행복한학교와 연계하여 아동 대상 교육자원봉사 프로그램을 3개 학교에서 17개 학교로 확대하며, 파트너십을 통한 혁신적 시너지를 창출하고 새로운 개념의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개발, 실행했다.
 

글로벌 연대를 이끌어낸 SK SUNNY 차이나는 중국 내 신규 지역(장수성), 신규 대학(북경대) 중심으로 파트너십을 추가하여 총 5개 지역, 18개 대학에 SK SUNNY 차이나를 확대했다. SK SUNNY 차이나는 SK 하이닉스 등 SK 계열사와의 협업을 이끌어내며 중국 내 SK 브랜드 인지도를 리드하는 주요 프로그램으로 그 위상을 강화했다.
 

[2014년 SK SUNNY 프로그램] 

 학교폭력없는 행복한 학교 

 써니스쿨, 하이티처, 담사랑

 소외없는 행복한 노인

 써니실버, 행복한 모바일 세상

 장애편견 없는 행복한 세상

 써니투게더, 사운드 투어 가이드

 Global 프로그램

 글로벌 해피노베이터 콘테스트, 글로벌 해피노베이터 캠프

 

[2014년 SK SUNNY]
∙ 봉사시간 : 73,294시간
∙ 수혜자 : 3,000여 명
∙ SK SUNNY 봉사자 수 : 2,300명 





2
제 2회 글로벌 해피노베이터 콘테스트 개최

대학생이 제시한 사회문제 해소 아이디어를 SK SUNNY가 전문 인큐베이팅을 통해 발전시키고 해피노베이터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제 2회 글로벌 해피노베이터 콘테스트'가 5월 22일부터 8주간 진행되었다. 콘테스트에서는 참가 대상을 써니뿐만 아니라 일반 대학생까지 확대 하였고, 체계적인 맞춤형 인큐베이팅 지원을 통해 2개의 정규 프로그램이 개설 되었다.
 

콘테스트 주제는 학교폭력∙노인소외∙장애인차별로 구성되었고, 혁신적 아이디어를 제시한 6개 팀이 1차로 선정되었다. 이후 1차 선정 팀을 대상으로 2박 3일간 아이디어 기획 및 실행에 관한 전문 피드백을 제공하는 인큐베이션 캠프가 진행되었다.

파이널 콘테스트에서 효과성, 창의성, 실현 가능성을 기준으로 평가한 결과, 시각/비시각장애 아동 통합 감각 체험키트를 통해 시각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 교육모델을 제시한 ’메이아이(MAYEYE)’팀이 행복상 수상의 영예를 안고 1,500만 원 상당의 해외탐방 및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받았다. 나눔상을 수상한 팀은 1, 3세대 간 소통을 증진시키기 위해 명화 감상 교육 과정을 제시한 ‘모두의 미술관’팀으로, 행복나눔재단에서 사회문제 개선 활동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인턴십 기회를 제공 받았다. 


 [제 2회 글로벌 해피노베이터 콘테스트]
 

∙ 모집 : 2014년 5월 22일~7월 14일
 

∙ 인큐베이션 캠프 : 2014년 6월 27~29일, 잠실 올림픽 파크텔
 - 참가팀
   1) 학교폭력 아이디어 : 올바른 식습관 교육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푸드포스쿨’ , 지역사회 소속감 향상과 인성 함양을 통해 커뮤니티 리더를 양성하는 ‘리딩스쿨’
   2) 장애차별 아이디어 : 디지털 기기를 활용, 지체 장애인을 위한 신제품을 제작하는 ‘해피워크룸’, 시각/비시각장애 아동 통합 감각 체험 교육을 통한 장애인식개선 교육 모델을 제시한 ‘메이아이'
   3) 노인 소외 아이디어 : 스토리텔링 워크숍을 통해 세대공감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모두의 미술관’, 노인 이미지 메이킹을 통한 노인 소외 현상 완화 및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 ‘스윗소로우’
 

∙ 파이널 컨테스트 : 2014년 7월 24일, SK서린빌딩
 - 행복상 : 메이아이(mayeye)
 - 나눔상 : 모두의 미술관





3
2014년 수상 내역

SK SUNNY는 2014년 국내외에서 4개 부문을 수상하며, 대학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 자발적∙주도적∙실천적인 활동을 통한 봉사 콘텐츠 및 커리큘럼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국내 수상 내역]
∙ 제 3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교육부 장관상 (교육부 주최,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
∙ 제 3회 대한민국 상생경영대상 최우수프로그램 선정 (대한민국 상생경영대상 조직위원회 주최, 한국 소비자포럼 주관)
∙ 2014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안전행정부 장관상 수상 (행정자치부, 한국자원봉사협의회 주최)
 

[해외 수상 내역]
∙ 제 6회 중국 CSR 포럼 최고자원봉사상 수상 (신화미디어그룹 주최, 중국사회과학연구소 주관)  





상단으로 이동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