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Social Innovators Table(SIT) in 2021

 

1
한 눈에 보는 2021 Social Innovators Table(SIT)

 


 



 





2
SIT 12-13회 컨퍼런스 실시

SIT는 2021년에 총 2회의 컨퍼런스를 진행하여 각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소셜 이노베이터를 한 자리에 모았다.

 

2021년 6월 3일, 열 두 번째 SIT는 <중도입국청소년의 성장과 자립으로 이루어가는 건강한 다문화사회>를 주제로 (사)글로벌청소년센터 김수영 대표와 해밀학교 이경진 사무국장의 발표 자리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중도입국청소년들의 진로 설계와 준비의 어려움을 살펴 보고 이들이 우리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12회 컨퍼런스 자세히 보기] 

 

2021년 11월 18일, 열 세 번째 SIT는 <장애 이동성 제약을 없애는 통합적 접근과 현실적 대안>을 주제로 개최됐다. 이 날 4명의 소셜이노베이터는, ▲사용자에 맞는 이동 보조기기와 이동에 필요한 신체 역량, 그리고 이동 환경 개선 및 사회 인식 변화라는 네 개의 서로 다른 영역에서 휠체어 사용자의 이동 제약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13회 컨퍼런스 자세히 보기] 





3
SIT 프로젝트 추진

SIT는 올해 컨퍼런스에 참여한 소셜 이노베이터들과 함께 2건의 협력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먼저 ‘리와인드’와 함께 생분해컵을 자원으로 되돌리는 ‘Cup2Gather’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카페에서 사용 후 일반쓰레기로 버려지는 생분해플라스틱(PLA)컵을 수거, 카페용품 및 굿즈로 재활용하여 생분해플라스틱의 친환경 가치를 높였다.  

 

또한, (사)글로벌청소년센터와 함께 한 '중도입국청소년의 진로진학 설계를 위한 통합서비스 구축 프로젝트'는 중도입국청소년 대상 진로 정보 접근성 제고 및 진로 지도 체계 개선을 위해 실행됐다. 이에, 진로·교육 정보&매뉴얼 통합 구축, 진로 코디네이터 Pilot, 진로·진학 설명회 등을 추진했다. 





상단으로 이동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