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육성 in 2014

 

1
IR Camp 1기 및 Demo Day 개최

행복나눔재단은 2014년 유망 사회적 기업 및 소셜 벤처의 투자 준비도 제고를 위해 투자 유치 준비를 돕는 프로그램인 ‘IR Camp’ 1기를 시작했다.
 

IR Camp는 ‘세상 임팩트 투자 공모전’ 선정 기업에 제공되는 프로그램으로, 기업의 비즈니스모델 수립, 기업가치평가, 사회적 가치 측정 워크숍, 사업 전략 점검 및 수립, IR 피칭 컨설팅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기업 경쟁력을 향상시켜 투자 유치가 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했다.
 

특히, 엑셀러레이팅 전문기관, 벤처캐피탈(VC) 등 다양한 파트너사가 적극 참여함으로써 전문성 향상에 주력했으며, 참여 파트너사와 함께 공동 투자를 추진하기도 했다. IR Camp는 토닥토닥 협동조합, 자리, 연금술사, 에이컴퍼니, 스프린트래빗, 터치포굿, 리아프, 자락당, 위누, 모숨, 에트리카 총 11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9월 19일부터 11월 25일까지 진행되었다.
 

IR Camp 이후 개최된 Demo Day에서는 IR Camp를 통해 사업을 정비한 기업들이 투자 기관들에 사업 계획을 선보이고 이를 평가 받는 기회를 가졌다. Demo Day는 11월 25일 마이크임팩트 스퀘어에서 개최되었으며, 국내 주요 벤처캐피탈(VC), 엔젤투자자 등이 참석해 창업가들을 격려하고 응원했다. 

관련 기사

사회적 기업 창업





2
세상 워크숍 실시

'2014년 상•하반기 세상 워크숍을 진행하며 사회적기업가들이 기업 경영에서 갖는 어려움을 개선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집중 제공했다.
 

상반기에는 '회계, 재무를 알아야 우리 기업을 안다!'라는 주제로 4차례에 걸쳐 재무역량 강화를 위한 강의를 제공했고, 하반기에는 '우리 기업 의사 결정의 핵심, 논리적 사고!'라는 주제로 논리적인 문제 해결과 사고를 향상시키기 위한 프로그램과 '비즈니스에서의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주제로 효과적 의사소통에 대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상단으로 이동 1 2